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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주식

메타(META), 저커버그 새 SNS ‘스레드’ 나온다

페이스북 모회사 메타가 새 소셜미디어(SNS) ‘스레드’(Threads)를 선보인다. 트위터와의 본격적인 경쟁을 펼칠 것으로 보이면서 업계의 관심이 모이고 있다.

4일(현지시간) 애플 앱스토어에 따르면 ‘스레드’는 오는 6일 공식 출시될 예정(expected)이다. 현재 사전 앱 다운로드 예약을 받고 있다.

스레드는 메타가 지난 1월부터 트위터 대안으로 개발해 온 소셜미디어다.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가 트위터를 인수한 이후 그의 정책에 실망해 트위터를 떠난 이용자를 겨냥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따라 업계에서는 스레드를 트위터의 대항마로 평가하고 있다.

기능도 유사하다. 트위터와 같이 텍스트를 기반으로 온라인상에 짤막한 글을 올려 소통할 수 있도록 하는 ‘마이크로블로깅’(microblogging) 앱 기능을 갖췄기 때문이다. 디자인도 트위터와 유사한 것으로 전해진다.

특히 스레드는 메타의 기존 SNS 플랫폼인 인스타그램을 기반으로 한다는 점에서 트위터의 경쟁자가 될 수 있다는 전망이 나온다. 이용자들이 기존 인스타그램 계정을 이용해 접속하고 스레드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어서다.

메타와 트위터 등에서 근무했던 실리콘밸리의 한 제품 개발자는 “스레드는 트위터보다 훨씬 더 큰 규모의 플랫폼이 될 수 있다”고 말했다.